GREETINGS 베어런을 만든 사람

Healthcare Career TechBEARUN 헬스케어 및 스포츠 산업 종사자와 관련 비지니스 모두를 위한 새로운 플레이 그라운드를 만들겠습니다.

KIM ALPIUS SUNGKYU베어런 CEO김성규

베어런이 꿈꾸는 세상

당신이 흘린 땀과 노력이 다양한 기회로 이어지는 사회

신인드래프트를 통한 취업률은 2013년 16.3%를 시작으로 2014년 14.6%, 2015년 12.4%, 2016년 11.7%, 2017년 11.4%, 2018년 10.3%, 2019년 10.2% 등 매년 하락세를 나타냈다. 역대 최저치인 9.4%를 기록한 올해(2023년)에는 총 1천55명이 지명을 받지 못했다. 매년 1천 명 내외의 야구 꿈나무들은 프로의 선택을 받지 못해 새로운 길을 찾아야 한다. 지난해(2021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지 못한 서울 소재 고교 야구부 출신인 A(20) 씨는 "주변에서 '넌 프로구단 갈 거야'라고 얘기를 많이 해줘서 기대감도 컸었는데, 평생 애정을 쏟은 야구에 외면당했을 때 느낀 상실감은 10대가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라고 말했다.

출처: 스포츠산업 일자리 창출방안 연구 ( 2018 한국스포츠 개발원)

국내 7대 프로스포츠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야구의 경우입니다. 유소년 시절 학업과 바꾼 학생선수의 전부인 운동이 한번의 기회로 물거품이 되는 단편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졸업 때까지 전체 학생의 80%가 제데로 된 이력서 한 번 써보지 않는 체육 및 스포츠 전공자의 진로 와 취업도 학생선수의 준비도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전공을 살려 취업하기에는 스포츠 산업 시장이 너무 작고, 비 체육계 산업으로 진출 하기에는 준비된 내용이 없어 막연하고, 때문에 조금 더 쉽게 선택 가능하고 진입장벽이 낮은경제활동 분야인 트레이너, 단순 기술직 또는 플렛폼 노동자의 선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커리어패스 의 구조화가 되어있지 않은 시장, 취업을 위한 자격증 과 직무교육의 정리와 전직과 이직의 방법을 찾기 어려운 곳 입니다. 베어런은 스포츠인 과 같이 고용 소외계층의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비지니스'를 선택하였습니다. 고용의 문제는 근본적 원인 과 상황의 분석을 통해서 점진적으로 해결이 가능하다고 판단 합니다. 베어런은 헬스케어 및 스포츠 산업 인재 네트워크 플랫폼 을 통해 성장을 위한 목표설정 과 준비가 가능한 구조화된 기준을 만들고 있습니다. 은퇴선수 와 체육전공자 그리고 베어런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미래가 불안한 사람들에게 '두번째 꿈' 을 꾸고, 준비 할 수 있는 새로운 플레이 그라운드를 만들겠습니다.

[베어런] 헬스케어 구인구직|베어런 APP|ep. 01